수원시, ‘제8회 환경교육 한마당’ 온라인 개최

5일 오전 11시부터.. 수원시 환경교육 프로그램 온라인으로 체험

양희상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09:22]

수원시, ‘제8회 환경교육 한마당’ 온라인 개최

5일 오전 11시부터.. 수원시 환경교육 프로그램 온라인으로 체험

양희상 기자 | 입력 : 2020/12/01 [09:22]

[경인데일리] 수원시의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제8회 수원 환경교육 한마당’이 12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으로 열린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YWCA·수원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싹~~ 쓰리go 참여하go 즐기go 배우go’를 슬로건으로 환경교육을 주제로 한 강연, 환경교육 갤러리, 온택트(온라인+비대면) 박람회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제 강연을 하는 차수철 광덕산환경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환경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이다. 

 

주제 강연 후 수원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환경교육 갤러리’ 영상이 공개된다. ‘환경교육 도시’로 지정된 수원시와 관내 환경교육 기관·단체에서 진행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온택트 박람회’는 어린이·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한 ‘생태체험:가을숲에서 함께 놀아요(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꿀벌이 들려주는 기후변화 이야기(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환경골든벨, 유퀴즈? 예스!(수원YWCA)’ 등 1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주제 강연과 환경교육 갤러리 영상은 행사 당일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uwonloves)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온택트 박람회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각 기관의 유튜브 채널·네이버 밴드 등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참가자는 수원환경교육네트워크 카페(https://cafe.naver.com/seen20130322)에서 모집 중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환경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오산시,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공직자 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