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스포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문화재단,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프로젝트 및 작가팀 공모
기사입력  2020/08/06 [09:38] 최종편집    박진영 기자

[경인데일리] 수원문화재단은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의 프로젝트 및 작가팀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지역 예술인 일자리 제공 및 주민 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전국 228개 지자체에서 8,5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예술작품 설치, 문화공간 조성, 도시재생 등 다양한 유형의 예술작업을 지역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주민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수행하는 프로젝트이다.

 

공모 대상은 공공미술 프로젝트 및 작가팀으로, 최소 3년 간 보존 가능한 작품 및 공간 계획이 필요하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작품 설치형(조각, 회화, 미디어 아트 등), 문화공간 조성 및 전시형, 도시재생형(거리 편의시설 조성 등), 공동체 프로그램형(주민 참여), 지역 기록형(사진, 다큐멘터리), 다수 유형 복합추진형 등이며, 작가팀은 대표자 및 작가, 행정인력을 포함해 최대 37명 내외의 수원미술인으로 구성되야 한다.

 

공모 신청은 5일부터 18일까지 이메일(spap202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필수 제출서류인 프로젝트 계획서 1부, 작가별 신청서 1부, 포트폴리오(자율양식)와 (단체)고유번호증 혹은 사업자등록증 1부, (작가별) 주민등록초본 1부 등의 기본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박래헌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본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최근 문체부가 ‘예술계 생태계 정상화’에 목표를 두고 지원한 예산 중 가장 큰 규모로 시행하는 사업”이라며 “주민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한 특색있는 프로젝트와 역량있는 작가팀 발굴로 수원 예술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경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