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종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3.1운동 만세길 홍보의 날 ‘만세DAY’ 진행
기사입력  2019/06/18 [18:37] 최종편집    박진영 기자

 【경인데일리】화성시는 오는 22일 만세길 구간 및 방문자센터에서 3.1운동 만세길 홍보의 날 ‘만세DAY’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 3.1운동 만세길 홍보를 위한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의 특별전 ‘리멤버 제암리’ ▲독립투사가 되어 사진 찍기 ▲역사해설사와 만세길 걷기 ▲코딩체험,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무궁화 목걸이 만들기 부스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지난 4월 개통된 화성 3.1운동 만세길은 현존하는 국내 유일의 3.1만세운동 재현 장거리 걷기길(총 31㎞)로 3.1만세운동 중 가장 격렬한 항쟁인 화수리항쟁을 기리기 위해 조성됐다.


독립운동가 차희식, 차병혁, 백낙열, 김연방, 최진성 선생의 유적지 및 햇불 시위터, 쌍봉산, 한각리 광장터, 옛 장안면·우정면 사무소터, 화수리 주재소터 등 총 15개의 항쟁지를 하나의 길로 연결했다.


백영미 문화유산과장은 “화성시는 치열했던 3.1운동 역사와 제암리 학살사건의 아픔이 있는 지역”이라며, “100년 전 일제의 총칼에 굴하지 않고 목숨 바쳐 독립운동을 펼친 선조들의 애국정신을 담긴 3.1운동 만세길이 많은 시민이 즐겨 찾는 역사문화 유적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