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스포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문화재단 어린이도서관,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19 책 읽는 부모학교, 행복한 변화를 꿈꾸다’
기사입력  2019/03/10 [09:27] 최종편집    박진영 기자

 【경인데일리】수원문화재단 어린이도서관(슬기샘, 지혜샘, 바른샘)은 오는 12일부터 ‘2019 책 읽는 부모학교, 행복한 변화를 꿈꾸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책 읽는 부모학교, 행복한 변화를 꿈꾸다’는 올바른 책읽기와 독서지도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6년에 이어 네 번째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도서관 및 독서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도 깊은 강의를 준비했다.

 

강사진은 안찬수(책 읽는 사회문화재단 사무처장), 신성욱(과학저널리스트, 작가), 김은하(독서교육전문가, 작가), 이상희(그림책작가), 이경근(북스타트코리아 총괄실장), 한기호(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소장), 김경집(인문학자, 전 교수), 최진봉(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 등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4월 2일부터 5월 22일까지 어린이도서관(슬기샘, 지혜샘, 바른샘)에서 각 7강씩 진행되고 8강과 수료식은 수원SK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되며 도서관 당 60명씩 총 18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일정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강의를 수료하고 취지에 공감하는 분들에게는 어린이도서관에서 자원활동가로 활동할 기회도 제공된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책 읽는 부모학교를 통해 지역 내 학부모들이 책읽기 및 독서지도에 올바른 개념을 공유하고 나아가 도서관을 기반으로 지역 커뮤니티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슬기샘어린이도서관(www.suwonlib.go.kr/skid/) 031-247-7656, 지혜샘어린이도서관(www.suwonlib.go.kr/jkid/) 031-225-8054, 바른샘어린이도서관(www.suwonlib.go.kr/bkid/) 031-216-8131

 

 

ⓒ 경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