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섬유마케팅센터와 섬유 기업에 수출 날개 단다.. 유럽진출 지원

’23년 경기섬유마케팅센터 운영에 20억 원 투입. 유럽지역까지 확대

양희상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08:50]

경기도, 경기섬유마케팅센터와 섬유 기업에 수출 날개 단다.. 유럽진출 지원

’23년 경기섬유마케팅센터 운영에 20억 원 투입. 유럽지역까지 확대

양희상 기자 | 입력 : 2023/03/31 [08:50]

[경인데일리] 경기도는 섬유 기업의 해외 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한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 운영에 올해 20억 원을 투입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경색됐던 섬유 수출시장의 재개와 해외바이어 재편 등 급변하는 섬유마케팅 시장에서 경기도 기업의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년(18억 원) 대비 2억 원이 증액된 예산이다.

 

특히 올해는 LA, 뉴욕, 유럽지역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친 수출로드쇼를 진행해 섬유 기업의 현지 방문과 수출상담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럽지역 수출로드쇼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수출 촉진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섬유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는 유럽 시장 진출과 신시장 개척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경기섬유마케팅센터는 LA, 뉴욕, 상해에 해외 지사를 두고 2011년부터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섬유 전문 마케팅 지원센터다. 현지 섬유마케팅 전문가를 활용해 구매자(바이어) 발굴, 기업과 구매자 간 고충 해결, 수출 계약체결 등 도내 섬유 기업의 수출 전(全) 과정을 책임지고 있다. 

 

노태종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섬유 후발 국가의 저가 공세와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수한 섬유 기업의 시장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현지 기반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 지원이 필요하다”라면서 “경기섬유마케팅센터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섬유마케팅센터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031-8030-2722),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850-3632)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시작…체험에서 자격증까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