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로 변신한 개그맨 황현희가 말하는 ‘비겁한 돈’

10월 6일 오후 4시 30분 제136회 수원포럼… 개그맨 황현희 강연

박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2:57]

투자자로 변신한 개그맨 황현희가 말하는 ‘비겁한 돈’

10월 6일 오후 4시 30분 제136회 수원포럼… 개그맨 황현희 강연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2/09/30 [12:57]

[경인데일리] 작가이자 개그맨인 황현희씨가 제136회 수원포럼 강사로 나선다. 주제는 ‘비겁한 돈’이다.

 

 

수원시는 10월 6일 오후 4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대면·비대면 병행방식으로 제136회 수원포럼을 연다.

 

KBS 19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황현희 작가는 KBS2 TV ‘개그콘서트’에서 ‘황현희 PD의 소비자 고발’, ‘불편할 진실’ 등 인기코너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2014년 개그콘서트에서 하차한 후 경제 공부를 하며 투자에 눈을 떴다. 황현희 작가는 언론 인터뷰에서 “개그맨으로 활동하면 벌었던 돈의 10배를 재테크로 벌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황현희 작가는 “실력이 없어도 돈을 많이 벌고 싶은 비겁한 마음을 인정해야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한다. 또 “우리보다 훨씬 더 크고, 더 강력한 힘을 가진 상대들과 정정당당하게 겨룰 이유는 없다”며 “우리는 비겁해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황현희 작가는 이날 포럼에서 ‘비겁한 투자’ 방법을 설명하며 투자가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황현희 작가는 ‘버츄얼토크 가상자산’(한국경제TV), ‘천만의 말씀 황현희입니다’(tbs 라디오), ‘라디오스타’(MBC) 등에 출연했고, 유튜브 채널 ‘조사하면 돈나와’를 운영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기업경제학 석사 과정 재학 중이다. 저서로 「비겁한 돈」(2021)이 있다. 

 

별도 신청 없이 포럼(대면)에 참여할 수 있고,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으로 참여할 시민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인적자원과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수원시 축만제에서 수거한 야생조류 폐사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검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