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3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추진위원회 사전설명회' 개최

이연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6:07]

오산시, '제3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추진위원회 사전설명회' 개최

이연수 기자 | 입력 : 2022/09/29 [16:07]

[경인데일리] 오산시가 지난 27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제3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미리 선발된 6개 사업 추진위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 축제’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이웃 축제 사업설명, 각 사업별 담당자 소개 및 역할 안내 등을 위해 마련했다.

 

앞서 오산시는 평생교육 시민활동가, 실무추진위원회, 마을 활동가, 평생학습동아리 대표 100명을 대상으로 사전 공개모집을 통해 6개 분야 △징검다리교실 이웃축제 △시민교육 한마당 △학습동아리 스스로 이웃놀이터 △평생학습마을 이웃축제 △성인문해 톺아보기 △인성함양 축제 추진위원 50명을 먼저 선발했다.

 

이들은 축제 기간동안 각 사업별로 오산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학습 과정을 직접 기획, 운영, 평가를 수행하게 된다.

 

제3회 이웃 축제는 ‘나 혼자(1혼자 1혼자) 즐기는 평생학습에서 이웃과 함께 이웃사촌(2웃4촌)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으로’라는 뜻이다. 기간은 오는 11월 11일 ~ 24일까지 진행된다. 

 

향후 학습자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축제기간 동안 징검다리 교실에서 다양한 학습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오산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제 3회 차 이웃 축제를 맞이해 지역의 전문단체 및 전문가, 공간대표-시민-시민 활동가의 협업구조를 지속하여 발전하는 지속 가능한 오산형 시민공동체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웃 축제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1월 1일부터 시작하며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청 기간 내 오산시 교육포털(www.osaned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오산시는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의 프로젝트명으로 지난 6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이하 ESD)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수원시 축만제에서 수거한 야생조류 폐사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검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