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마이랩 테크니션 워크숍 실시

3D프린터·레이저커터 등 메이커스페이스 장비 활용 무료 교육

박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09:49]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마이랩 테크니션 워크숍 실시

3D프린터·레이저커터 등 메이커스페이스 장비 활용 무료 교육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1/04/05 [09:49]

[경인데일리]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4월부터 마이랩 테크니션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번 테크니션 워크숍은 시민들에게 마이랩 보유 장비의 친근함을 높여주고, 이를 통해 마이랩이 생활밀착형 창작 공간으로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테크니션 워크숍은 소프트웨어 실습과 장비 활용 위주로 매주 목·토요일 교육이 무료로 진행되며, 활용되는 장비는 ‘3D프린터’와 ‘레이저 커터’이다. 3D프린터 교육은 12세 이상, 레이저커터 교육은 14세 이상의 화성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회차별 선착순 최대 10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이번 테크니션 워크숍으로 시민 대상 ICT 분야의 융・복합 교육을 실현하게 되었다.”며, “이음터와 재단이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학습 허브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이번 테크니션 워크숍을 통하여 마을 내 시민들에게 마이랩 이용의 문턱을 낮추고, 누구나 시민 메이커가 될 수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중앙이음터 마이랩은 2017년 4월에 운영을 시작하여, 시민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메이커스페이스이다. 3D프린터·레이저커터·UV평판프린터· 플로터프린터 등의 메이커 장비와, 다양한 수공구·SW코딩재료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 대상으로 메이커 교육 및 상시 장비 이용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동탄중앙이음터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ieumte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지역상권 살리는 경기기회마켓, 올해도 경기도청 옛 청사서 진행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