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입학과 새 학기가 시작되는 첫날.. 출발선에 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박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0:18]

서철모 화성시장, "입학과 새 학기가 시작되는 첫날.. 출발선에 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1/03/02 [10:18]

[경인데일리] 서철모 화성시장은 2일, 입학과 새 학기가 시작되는 첫날을 맞아 자신의 SNS를 통해 학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서 시장은 먼저 "처음 마주하는 친구, 선생님과 생활하는 것에 대한 설렘과 기대가 크겠지만 한편으론 낯선 환경이 부담되는 경우도 있는 게 새 학년, 새 학기"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서 시장은 "첫 경험이 모두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어제까지 유아였다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과 학부모님이 느끼실 긴장감은 더욱 크리라 생각하며, 또한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학생, 선생님, 학부모님 모두 바짝 긴장하고 계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 시장은 "낯섦과 긴장은 막연한 불안감에서 오는데, 그런 느낌은 친구와 어울리다 보면 봄눈 녹듯 사라지니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닐 것"이라며 "다만 낯선 환경에서 오는 불안감은 안전문제와도 연관되기 때문에 시에서도 꼼꼼히 살피고 있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그 일환으로 시에서는 학교 밖 학생들의 안전문제를 챙기기 위해 2월 23일부터 서신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타운워칭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5월까지 99개 초등학교의 통학로, 어린이보호구역 등을 학부모, 학교 관계자가 직접 살피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시에 제안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타운워칭사업'은 시민참여형 안전대책사업으로, 학부모님의 눈과 발로 학생들의 안전을 직접 챙기기 때문에 더욱 빈틈없는 안전대책이 수립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서 시장은 "오늘 새 출발하는 여러분이 이제부터 주인공이므로 학교에서 마음껏 꿈꾸고 미래를 준비하며 자신을 가꾸시기 바란다."면서 "그 출발선에 선 여러분을 힘차게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확 바뀐 경기도 청정계곡, 올해는 지속가능한 ‘지역 자원’ 만들기에 주력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