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도서관, 책을 통한 이음 ‘오산인생북챌린지’ 온라인 운영

박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2/28 [16:40]

오산시도서관, 책을 통한 이음 ‘오산인생북챌린지’ 온라인 운영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1/02/28 [16:40]

[경인데일리] 오산시도서관은 3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으로 '오산인생북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오산인생북챌린지는 ‘내 인생의 책(인생북)’을 추천하고, 다음 독서자(챌린저)를 지명하는 방식의 온라인 시민참여 독서릴레이운동으로, 오산시도서관이 언택트 시대 시민들의 온·오프라인 책 읽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시민봉사단인 도서관 키움봉사회와 함께 주도적으로 추진한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챌린지 규칙에 따라 개인 SNS 또는 네이버밴드(‘오산인생북챌린지’ 검색)를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 독서릴레이운동에 참여한 챌린저들은 연계 오프라인 행사 '왁자지껄 페스티벌'을 통해 양산도서관에서 책과 관련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4월에는 아동 챌린저를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이 개최되고, 9월에는 성인 챌린저를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 독서를 통해 자신을 깊이 있게 성찰하고 이웃과 소통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폴 in 도서관’이 열린다.

 

12월에는 시민들에게 사랑받은 인생북을 선정하여 전시하고 감동 문구를 공유하는 ‘인생북 전시회’가 오산시도서관과 시민봉사회인 키움봉사회 주축으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공지사항)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산시도서관 한 현 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이웃을 만날 수 없고 소통이 어려워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오산인생북챌린지를 통해 좋아하는 책을 추천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공감하는 ‘책을 통한 이음’으로 위로를 받고,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어 코로나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시작…체험에서 자격증까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